본문 바로가기
생활플러스

치약의 놀라운 활용법

by 제제아 2021. 9. 10.

치약은 양치할 때 이외에도 청소에 아주 유용한 도구가 됩니다. 세일 때 한꺼번에 많이 사두고 유통기한 안에 사용하지 못할 때가 있는데 이렇게 유통기한이 지난 치약을 활용하면 좋아요. 치약의 성분에는 연마제가 있기 때문에 청소하는데 아주 좋은 재료가 됩니다. 치약은 제조 날짜로부터 3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치약을  개봉한 후에는 6개월 안에 사용해야 한다고 하네요. 기간 안에 사용하지 못한 치약을 활용하는 방법들을 알아볼게요.

 

치약의 놀라운 활용법
치약의 놀라운 활용법

 

 

욕실 거울의 물때 제거와 김서림을 방지

치약을 골고루 문지르고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냅니다. 비눗물이 튀어 굳은 물때 제거에 도움이 되고 또한 김서림도 방지가 됩니다.

안경의 김서림 방지

외출 후 들어갔을 때 안경에 뿌옇게 김이 서리게 되면 안경을 벗어서 닦아줘야 하고 아주 불편합니다. 치약으로 안경을 닦아주면 안경에 보호막이 생겨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천으로 치약을 조금 묻혀 닦아준 후 깨끗한 천으로 다시 닦아줍니다.

흰 운동화

세척 치약에 물을 묻혀 골고루 바른 뒤 20~30분 정도 놔두었다가 세척합니다. 스니커즈나 가죽으로 된 부츠에도 활용할 수 있어요.

치약의 놀라운 활용법
치약의 놀라운 활용법



세면대 수도꼭지 세척

수도꼭지를 부드러운 수세미에 치약을 묻혀 닦아주면 얼룩덜룩했던 수도꼭지가 반짝반짝 광택이 납니다.

 

냄새가 밴 용기 냄새 제거

젖병이나 텀블러 등 냄새 밴 용기에 미지근한 물과 치약을 넣고 흔들어 줍니다. 냄새 제거와 함께 소독효과도 볼 수 있어요.

 

스크래치 제거

스마트폰이나 유리에 작게 생긴 스크레치에 부드러운 헝겊으로 치약을 묻혀 닦아주면 스크레치가 깨끗하게 사라지게 됩니다.

변색된 은 세척 

미지근한 물에 치약을 풀어 오염된 액세서리를 담가 두면 다시 광택을 찾을 수 있어요. 부드러운 솔이나 천으로 은을 살살 닦아줍니다.

 

가벼운 화상이나 벌레에 물린데

염증을 예방하는 성분 멘톨과 베이킹 소다가 있어 피부를 시원하게 해 주고 불편감을 줄여줍니다. 구강청정제를 사용해도 돼요.

 

욕실 줄눈과 바닥청소

욕실의 줄눈에 때가 켰을때 오래되어 못쓰는 칫솔에 치약을 묻혀서 닦아주면 깨끗하게 때가 빠집니다. 바닥을 청소할 때도 물 묻은 부드러운 수세미에 치약을 묻혀 닦으면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어요.

 

치약의 놀라운 활용법
치약의 놀라운 활용법

 

자동차 헤드라이트 청소 

부드러운 스펀지에 치약을 묻혀 자동차 헤드라이트를 닦아주면 오래된 찌든 때가 말끔히 사라집니다. 

 

카펫의 커피 얼룩

이산화티아타늄과 베이킹소다 성분이 커피 얼룩이나 자국을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칫솔에 치약을 묻혀 얼룩을 비벼주고 헹궈내면 됩니다.

 

바퀴벌레 퇴치제

치약 속에 불소라는 성분이 바퀴벌레 퇴치에도 효과가 있어서 바퀴벌레가 출몰할 거 같은 장소에 치약을 여러 군데 짜 놓으면 천연살충제 역할을 해서 바퀴벌레 퇴치에 도움이 됩니다.

 

그을린 다리미 흔적 제거

다리미에 그을린 흔적을 제거해줍니다.

 

반응형

'생활플러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집증후군 만큼 무서운 헌집증후군  (4) 2021.09.14
새집증후군 없애는 방법  (2) 2021.09.12
깨끗이 세탁하는 방법  (4) 2021.09.08
생활의 tip정리2  (0) 2021.09.07
애드센스 승인 받았어요(승인후기)  (31) 2021.08.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