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플러스

건강에 이상신호 알아채기

by 제제아 2021. 8. 23.

건강을 잃으면 다시 원래의 상태로 회복하는데 많은 노력이 필요하고 되돌리기도 너무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우리 몸에는 이상이 생기면 이상신호를 보내는데 그러기에  몸에 이상신호가 나타나면 빨리 병원에 가서 더 이상 병을 키우지 않을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도 자기 몸에 대한 관심과 건강관리가 필요합니다. 몸에 이상이 있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건강에 이상신호 알아채기
건강에 이상신호 알아채기

 

 

1. 코피가 자주 난다

코피는 충격이 가해지면 나지만 그런 일이 없이 코피가 나는 경우는 혈압이 높아져서 동맥혈관이 그 혈압을 이기지 못해 코피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일 없이 코피가 자주 날 때는 순환기 내과에서 진찰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사물이 두 개로 보인다

컴퓨터를 하루 종일 봤다면 모를까 특별한 다른 이유 없이 사물이 두 개로 보이거나 이중으로 보일 때는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다.  고혈압이나 뇌졸중의 전조 증상으로 보일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입니다.

 

3. 어깨가 심하게 아프다

갑자기 어깨에 심한 통증이 있다면 병원에 검진을 받아 봐야 합니다.

심장병이 있다면 어깨 통증이 심하게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눈앞이 얼룩덜룩 점 같은 게 보인다

망막이 박리되거나  구멍이 생기는 망막 열공이 생기면 나타나는 증상이기에 이런 경우는 48시간 안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료시간을 놓치면 실명으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원인 모르는 눈곱이 자주 낀다

각막염이 있거나 녹내장 등 이상이 있을 때 눈곱이 심하게 낄 수 있습니다. 

안질환이 아닌데 자꾸 눈곱이 낀다면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6. 정상체온인데 땀이 너무 난다

운동을 했거나 덥거나 할 때 땀이 나는 것을 지극히 정상이지만 정상체온에 그런 이유 없이 땀이 많이 난다면

심장마비나 대동맥 박리, 폐색전증의 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 진찰을 받아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7. 피부가 두터워지고 가렵다.

피부가 두터워지고 가렵다면 습진이나 알레르기 호르몬 장애 등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보이면 병원 방문을 해야 합니다.

 

건강에 이상신호 알아채기
건강에 이상신호 알아채기

 

8. 잠이 많아지고 자도 자도 피곤할 때

잠을 오래 잤는데도 자고 일어나면 잔 거 같지 않고 계속 피곤하다 느낄 때에는 면역력이 떨어졌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질 때 바로 나타나는 증상이 만성피로입니다.

 

9. 눈동자의 가장자리 색의 변화

각막 주변에 테두리에 회색 띠가 보인다면 우리 몸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는 신호일 수 있고 간에 문제가 생겼다는 건강 이상신호 일수 있습니다. 간경변이나 근육 경직 근육 수축 등 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발견 즉시 병원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10. 입술이나 입 주변이 갈라진다

간에 이상이 생겼거나 비타민B 가 부족할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11. 눈 떨림 증상이 나타날 때

눈 떨림은 피로가 누적되어 있을 때나 마그네슘이 부족할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충분한 휴식과 견과류를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12. 손톱이 잘 깨지거나 찢어질 때

아연이 부족할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견과류나 버섯, 굴 같은 식품을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13. 모발이 갈라짐

비타민 B가 부족하고 단백질이 부족할 때 모발의 상태가 갈라집니다. 비타민 영양제나 비타민 B가 풍부한 

음식으로 보충을 해주어야 합니다. 

 

14. 손과 발의 떨림

몸에 크롬이 부족하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현미밥이나 통곡물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15. 잠을 자기가 어렵다

밤에 잠이 들기가 어렵고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칼륨과 마그네슘의 결핍을 의심해 볼 수가 있습니다.

신경 와 근육의 이완을 돕는 칼슘과 마그네슘의 섭취가 필요합니다. 바나나 두릅 아몬드 등 도움 되는 음식을

섭취합니다.

 

16. 양치질할 때 잇몸에서 자주 피가 난다

양치질할 때 작은 자극에도 피가 자주 나고 잇몸이 붓는다면 비타민C 가 부족하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모세혈관이 약해져서 출혈이 자주 나타 날 수 있습니다. 비타민C 보충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