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플러스

삼성 지펠 김치냉장고 Lo, ro 에러 , 폐가전제품무상방문수거신청

by 제제아 2024. 4. 23.

 

잘 사용하고 있던 뚜껑형 지펠 김치냉장고가 고장이 났어요. 요 며칠 김치냉장고 소리가 평상시 보다 좀 크게 느껴진다 싶더니 김치냉장고에 에러가 Lo, ro 에러코드가 뜨더라고요. 김치냉장고를 열어보니 다른 때와 달리 냉기도 덜 느껴졌어요.

 

 

김치냉장고 Lo, ro에러라고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검색을 해보니 김치 냉장고의 온도가 12시간 동안 8도 이상 벗어난 온도일 때 뜨는 에러라고 합니다. 인터넷에 일단 콘센트를 뽑았다가 켜면 에러가 없어진다고 해서 해보니 정말 에러가 없어지긴 했어요.

 

 

 

하룻밤을 그대로 두고 다음날 보니 에러는 그대로 사라진 상태였지만 안에 냉기는 여전히 덜 느껴지고 시원하지 않았어요. 냉기가 덜 느껴지는 것 보면 고장이 확실한 거 같아요. 단순한 통신불량인 경우는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면 정상작동을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에러모드만 초기화된 것일 뿐 증상은 그대로 남아있겠죠. 김치냉장고가 오래된 모델이라 고칠 수 있을까 걱정이 되는 상태로 일단 삼성 AS센터에 상담하고 예약날짜를 잡았어요. 다행히 오래 기다리지 않고 가까운 날에 날짜를 잡았는데 기사분께서 근처 오셨다고 예약 날짜보다 먼저 방문해 주셨어요. 

 

삼성전자서비스 : https://www.samsungsvc.co.kr/
삼성 AS센터전화번호  : 1588-3366

 

삼성센터 기사분께서 김치냉장고의 상태를 점검해 보시고 '핫라인'과 '컴프레셔'의 문제라고 하시네요. 전에도 듣기에 컴프레셔는 수리비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보통 수리를 하지 않고 교체를 한다고 알고 있었는데 아쉽게 우리 집 냉장고도 컴프레셔의 문제라 수리비가 35만 원 이상~ 나온다고 하고, 연수도 있기 때문에 수리보다는 교체가 나을 수 있다고 하시네요. 부품교환으로 쉽게 수리가 되는 부분도 있지만 전화상담 때 김치냉장고에서 다른 때보다 큰 소음이 있었다는 말에  어느 정도 예측은 하셨었다고 하시네요. 김치냉장고의 소비자원에서 권장안전사용기간은 7년이라고 하니 오래 사용했다고 생각해야 할까요.

 

 

 

 

김치냉장고 수리는 포기하고 고장 난 김치냉장고 처리는 바로 '폐가전무료수거'에 예약을 했어요. 

 

사이트 https://15990903.or.kr
폐가전무료수거 전화번호 : 1599-0903

 

 

 [생활플러스] - 무료가전수거 신청 간단해요

 

무료가전수거 신청 간단해요

고장 난 가전제품을 정리하는 방법 고장 난 대형가전을 버려야 할 때 방법을 모르면 난감하다. 알아보니 고장 난 전자제품을 신청하면 무료 수거해가신다. 수수료도 없고 밖에까지 운반 안 해도

jejea.tistory.com

 

 

수거신청은 모바일로 '폐가전제품무상방문수거'로 검색해서 'e순환거버넌스' 사이트에서 수거예약하기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수거 신청할 가전을 고르고 가능한 예약 날짜에서 원하는 수거날짜를 선택하고 자신의 주소와 정보 넣고 신청을 하면 됩니다. 단일 수거가능 품목이 있고 크기가 작은 소형 가전은 5개 이상되야 신청할 수 있어요.

 

 

 

 

수거 날짜는 한 20일 정도 후로 잡혔어요. 그때까지 기다려야 하지만 이동할 필요 없이  집 안까지 오셔서 무료로 수거를 해주는 서비스가 있어서 편리한 것 같습니다.

 

 

 

 

김치냉장고가 오래된 모델이긴 해도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사망선고를 들으니 많이 아쉽네요. 불편하면 그때 구입을 하기로 하고 한동안 김치 냉장고 없이 지내보려고 합니다. 마트에 갈 때 음식을 한 번에 많이씩 구입하는 것을 자제하고 필요한때 적당량만 구입하면 오히려 건강에도 좋을 거 같고 김치 냉장고 없이 가능할 거 같아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