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플러스

카카오 클립지갑에 썸씽SSX를 SSG로 바꾸는 방법

by 제제아 2024. 4. 7.

 

썸씽(SOMESING)이 지난 1월 27일  전체발행량의 12%에 달하는 180억 원 규모인 ssx 7억 3천만 개를 해킹당한 일로 상장폐지 되었다는 이야기를 얼마 전에야 들었어요. 갑자기 전에 썸씽(노래앱)에서 카카오 클립(디지털지갑)에  ssx를 옮겨두고 잊은 게 생각이 났어요. 바로 업비트로 옮겨 현금화를 했어야 했는데 먼가 과정이 복잡하게 느껴져서 나중으로 미룬 것을 지금껏 까맣게 잊고 있다가 이제 생각이  난 거예요. 상장 폐지됐다면 클립에 옮겨놓은 SSX는 현금화를 못하게 된 것인지 궁금해서 내용을 찾아보았어요.

 

 

 

 

썸씽측에서는 탈취당한 자산의 추가적인 이동이나 유동화를 차단하기 위해서 기존 SSX를 보유하고 있는 보유자들 대상으로  토큰을 스왑 하는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해요. 해당 지갑들은 동결되었고 해외거래소에도 요청해서 소유계정동결과 지갑주소 중단 조치까지 이루어졌고, 기존의 SSX토큰을 동일한 클레이튼 메인넷 기반의 SSG라는 신규토큰으로 교환을 하는 토큰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고 있었어요. ( 토큰스왑비율 1:1의 비율로 분배)

 

다행히 간단하게 SSG로 전환하기가 되네요. 상황을 알아보는 것은 오래 걸렸지만 다른 분들은 쉽게 전환하시라고 전환방법을 적어봅니다. ( 카카오 클립에 ssx로 보관 중이신 분)

 

 

 

카카오 클립에 있는 SSX -- >> SSG로 전환하기

 

1. 카카오톡 하단에 점 세 개(더 보기) 클릭

2. 지갑 중간 맨 끝 전체서비스 클릭

 

 

 

3. 전체서비스 하단 맨 끝  클립 클릭

4. 내토큰 상단 우측의 전체 보기 클릭

 

 

5. 토큰 우측 하단의 파란 +버튼 클릭

6. 가운데 받기버튼 클릭

 

 

7. 파란 복사 버튼 클릭해서 내지갑주소 복사하기

 

 

8. 썸씽 사이트 이동 -->> SSX 스왑 하기 클릭

https://www.somesing.io/service 

 

 

9. 클립에서 복사한 내 지갑주소를 붙여 넣기 하기(7번)

10. SSG로 스왑하기 버튼 클릭

 

 

 

 

 

11. 토큰스왑진행하시겠습니까에 확인 버튼 클릭

 

 

12. 처리완료 확인

 

벌써 진행했던 상황이라 다시 누르니 이미 스왑처리 되었다는 문구가 나온 거고 처음에는 처리가 되었다는 안내가 바로 나왔어요. 다시 클립 지갑으로 가서 SSX가 SSG로 바뀐 것을 확인하면 됩니다.

 

 

 

 

 

이제는 SSG토큰이 썸씽 프로젝트와 관련된 모든 생태계 내 기존의 SSX를 대신하게 된다고 합니다. SSG 토큰으로 전환하지 않고 SSX로 보유하고 있는 경우 향후 이용 및 경제적 가치, 효용성이 없어진다고 하니 썸씽사이트에 토큰 SSG스왑을 위의 과정으로 참고 전환하시면 될 거 같아요. 그리고 HTX(구 후오비)거래소가 3월 29일부터 썸씽(SSG)의 입금을 오픈했다고 해요. 썸씽(SSG)을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HTX거래소 통해서 현금화 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1.05.15 - [정보플러스] - 요즘 즐겨하는 썸씽 앱 소개 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