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여행

평택농업생태공원 '꽃나들이 축제' 다녀왔어요

by 제제아 2024. 4. 18.

멀지 않은 곳에 평택 오성에 있는 평택 농업기술센터에서 꽃나들이 축제  마지막날이라고 해서 다녀왔어요. 평택농업생태공원에 매년 4월 중하순 정도에 꽃축제를 여는데 해마다 잘 오는 축제인데 이번에는 여러 일들이 겹쳐 놓칠 뻔했네요. 일을 보고 오후 3~4시경 방문했는데 마지막날 오후라 그런지 그렇게 붐비지는 않아서 편안하게 구경할 수 있었어요. 농업생태원의 이용시간은  하절기(3월~10월) 매일 9:30 ~ 18:00이고 동절기(11월~2월) 매일 9:30 ~ 17:00입니다. 입장료, 주차비 모두 무료예요. 

 

평택시 농업생태원
평택 농업생태원 입구
평택시농업생태원이용안내도

평택농업생태원은 반려동물 출입이 금지예요. 그 대신 입구 오른쪽에 크게 반려견 놀이터(모두마루)가 있어서 반려견을 데리고 온 분들은 반려견 놀이터를 이용하면 됩니다. 모두마루는 소형견 전용과 중/대형견 전용이 나눠져 있어요.

 

 

 

 

평택 농업생태원 주차장

 

평택 농업 생태원의 주차 장의 크기는 무척 넓어요. 이런 주차공간이 반대쪽에도 크게 있어요. (약 292대 주차 가능) 행사 마지막날 오후에 가서 주차가 어렵진 않았는데 주말에는 꽃나들이 즐기러 온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주차도 어려웠다고 해요. 이 큰 주장이 꽉 차 외곽갓길까지 주차를 했다고 하네요. 

 

활짝핀 튤립
활짝핀 팬지

좋아하는 팬지꽃도 많이 피었어요. 팬지는 시간이 지나면서 꽃이 바닥을 향해 고개를 떨어뜨리는데 이 모습이 생각하는 것과 비슷해서 프랑스의 '생각'이라는 뜻을 가진 팬지라고 이름이 지었졌다고 하네요. 팬지의 꽃말은 '나를 생각해 주세요'라고 해요. 꽃과 어울리는 낭만적인 꽃말을 가지고 있네요.

 

활짝핀 팬지

노란색 팬지도 색이 선명해서 너무 예쁘네요.

 

 

 

 

포토존

농업생태원 행사장에 곳곳에 예쁜 포토존이 있었어요. 큰 크기에 액자 포토존!! 

 

 

평택꽃나들이 공연중
평택꽃나들이 행사부스

 

유채꽃

 

 

평택 농업생태원은 어린이 놀이터, 텃밭, 동물농장, 꽃 축제, 펫놀이터, 농업교육, 농촌문화체험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라 한 번씩 이용하는 곳이에요. 평택 농업생태공원은 꽃 축제가 아니어도 가족끼리 돗자리 깔고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좋고 로컬푸드 뒤쪽으로 넓은 잔디광장에서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좋고, 또 반려견 놀이터에서 댕댕이 목줄 풀고 맘껏 뛰어놀게 해 줘도 좋은 곳이에요. 

 

이번 평택 농업 생태원 꽃나들이 축제기간은 4월 13일 (토) ~ 4월 17일 (수) 5일간이었고 축하공연과 지역예술공연, 시민참여이벤트도 많았는데 행사 끝 마무리에 와서 좀 아쉬웠지만 형형색색의 꽃들을 실컷 본거에 만족을 해야겠네요. 내년축제 때는 행사초반에 와서 공연이나 이벤트도 구경해야겠어요.

 

곳곳에서 꽃축제가 많이 열리고 있는 듯해요. 충남태안에서도 세계튤립축제가 5월 7일까지 열린다고 하고  군포 철쭉동산에 꽃 축제도 4월 20일부터 4월 28일까지라고 하는데 가족끼리 연인끼리 근처 꽃축제에 가서 꽃나들이 한번 해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 평택시 농업생태원 ]

📍 주소 :경기도 평택시 오성면 청오로 33-34

📞전화번호 : 031-8024-4566

⏰️영업시간
하절기(3월~10월) 매일 9:30 ~ 18:00
동절기(11월~2월) 매일 9:30 ~ 17:00

(월요일 휴무, 1월 1일, 추석, 설날 당일)

월요일이 휴무일인 경우는 그다음 날도 휴무

 

 

 

[ 함께 보면 좋은 글 ]

 

[맛집,카페,여행] - 충남 당진 가볼만한곳 천주교 신리성지

[맛집,카페,여행] - 가을여행추천 - 아름다운거리 아산 은행나무길

[정보플러스] - 당일치기 여행코스로 좋은 삽교호 관광지

[정보플러스] - 경기도여행지추천 : 제부도 나들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