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여행

제부도 조개구이

by 제제아 2022. 7. 8.

 

오랜만에 조개구이를 먹기로 하고 삽교와 제부도중 어디로 갈까 하다가 제부도로 결정하고 6시 정도 출발, 어둑어둑 저녁 무렵 제부도에 도착했어요. 한때는 조개구이 먹으러 강화도, 안면도, 대천, 을왕리 등 이곳저곳 정말 많이 다녔는데 코로나로 드라이브도 줄이고 나가서 먹는 것도 되도록 안 하다 보니 조개구이도 오랜만이네요. 

 

제부도입구
제부도입구

 

이날 제부도 물길이 저녁 7시 정도부터 가능했는데 이때가 7시 좀 지나서였어요. 언제 와도 제부도는 양쪽 바다 사이로 들어가는 길이 신비롭고 멋있습니다. 석양도 정말 멋있게 지고 있고 오른편으로는 제부도에서 전곡항을 잇는 케이블카 서해랑도 보이네요. 

 

 

제부도바닷가
제부도바닷가

 

제부도에는 임시 공영주차장이 여러 군데 있어서  성수기나 주말 외에는 주차하는 것에는 큰 어려움이 없어요. 

 

제부도공영주차장요금표
제부도공영주차장요금표

 

최초 2시간까지는 무료이고 2시간 이후부터는 주차 요금이 있어요. 전에는 다 무료 주차장이었는데 시설을 갖추면서 유료주차장으로 바뀐 거 같아요. 조개구이집은 차 주차한 곳에서 멀지 않은 곳으로 정해서 들어갔습니다. 

 

 

장보고회집1층전경
장보고회집1층전경

 

이번에 간 곳은 장보고 회집!!  주말에는 사람이 많은데 주중이라 한가했어요. 식당은 2층으로 되어 있고  매장 크기가 상당히 넓어요. 전망이 좋을 것 같아 2층에서 자리를 잡았는데 역시 2층 창으로 바라보는 바다 뷰가 상당히 예뻤습니다. 

 

장보고회집2층전경
장보고회집2층전경

 

 

 

장보고 회집 2층은 칸칸이 격실로 꾸며져 있어요. 일행끼리 오붓하게 먹고 싶을 때는 2층을 이용하는 게 좋겠어요.

 

조개구이
조개구이

 

조개구이
조개구이

 

조개는 탱탱~ 쫄깃~냄새나는 것 하나 없이 싱싱했습니다. 조개구이집에 나오는 것들은 어디 가나 거의 비슷한 모습이죠. 키조개, 콘샐러드, 양념 키조개 등 거의 비슷한 거 같아요. 우리는 조개구이 먹을 때 마늘과 쌈장은 꼭 달라고 합니다. 처음부터 주는 집도 있지만 안주는 집도 많아서 사장님께 말씀드리니 바로 가져다주십니다. 초고추장에 찍어먹기보다는 간장에 고추냉이 듬뿍~!! 찍어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은박지에 싼 것은 작은 조개들인 줄 알았는데 나중에 보니 큰 굴이었어요. 양은 둘이 먹기에 충분했어요. 조개구이 달인께서 구워주시고 저는 먹기에만 바빴네요.

 

다 먹고 나오니 깜깜해져서 장보고 회집 전경이 불이 들어와 더 예쁘게 보입니다. 장보고 회집은 조개구이도 맛있었고 바다 뷰도 너무 예쁜 집이었습니다. 결제는 지역화폐(카드형)로도 가능하고,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랜만에 즐거운 시간 보내고 왔습니다.

 

제부도장보고회집
제부도장보고회집

 

 

 

장보고 회집

경기 화성시 서신면 해안길 298

제부리 190-6

전화번호 : 031-357-8618

영업시간 : 매일 10:00 - 새벽 01:00

 

 

 

 

 < 함께 보면 좋은 글 >

 

 

 

경기도여행지추천 : 제부도 나들이

제부도는 일명 '모세의 기적'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서울 근교에서 드라이브 명소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밀물과 썰물의 시간대에 따라 물이 들어오고 나가기 때문에 밀물 때는 섬이 되었다가 썰

jejea.tistory.com

 

 

당일치기 여행코스로 좋은 삽교호 관광지

충남 가볼 만한 곳으로 당진의 삽교호를 꼽을 수 있습니다. 삽교호는 충남 아산시 인주면과 당진시 신평면 사이에 있는 호수로 농업용수의 부족으로 1979년에 바다를 막아 아산만과 삽교호를 가

jejea.tistory.com

 

 

 

 

[당진 맛집] 우렁이 쌈밥 맛집 '우렁이박사'

삽교호에 드라이브를 가면 돌아오는 길에 한번씩 들리는 곳!! 삽교호 멀지 않은 곳에 우렁이 쌈밥으로 유명한 곳이 있습니다. 리모델링하기 전부터 오기 시작했으니까 꽤 오래된 단골집이네요.

jejea.tistory.com

 

반응형

댓글